
지난 몇 년 사이에 남성들의 패션이 다양해지면서 남성들이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의 폭도 넓어졌다. 특히 최근에는 일반 기업에서도 정장 대신 캐주얼을 활용하는 분위기가 확산됨에 따라 이제 남성들에게도 옷차림은 자신의 능력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중요한 요소로 부상했다.
그렇지만 유니폼과도 같던 정장을 벗고 캐주얼로 나만의 스타일을 연출하기란 쉽지 않은 일. 더욱이 자리와 목적에 맞는 완성도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기엔 아직 2% 부족한 경우가 많다. 이럴 때는 아내나 여친이 나서는 게 좋다. 완벽한 내 남자를 만드는 코디법을 알아보자.
옥션의 남성의류 담당 강봉진 CM은 "최근 남성에게도 패션이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면서 여성 구매자의 비율이 급격히 증가했다"며 "여성들이 구매하기 쉽게 상품설명이 자세해졌고 슬림핏이나 디테일이 살아있는 제품 등 여성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의 제품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프레피룩으로 스마트하게
일반 회사원이라면 정장을 완전히 벗어나긴 힘들다. 치노 팬츠에 깔끔한 남방을 활용한 프레피룩은 클래식한 아이비 스타일을 기본으로 하면서도 캐주얼하고 실용적이면서도 고급스럽다.
외출 시는 물론, 캐주얼 복장을 원하는 장소에도 무난하다. 쌀쌀한 날씨엔 남방 속에 광택감이 있는 스카프를 함께 연출해주면 당당함과 여유로움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다.
좀 더 스마트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테일러드 스타일의 재킷이나 트렌치 코트를 걸쳐준다. 왼쪽 가슴에 와펜 장식을 달아주면 고급스러움이 배가된다. 또 컬러 배색이 뚜렷한 사선 스트라이프 넥타이와 매치하면 명문가의 자제 같은 세련된 룩이 완성된다.
튀는 것을 싫어하는 얌전한 타입이라면 피케 셔츠를 이용한다. 착용감이 편안하면서도 매치하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보리, 베이지 등 밝은 톤의 치노 팬츠와 매치하고 스니커즈와 뿔테안경으로 마무리하면 지적이면서도 깔끔한 스마트가이로 변신할 수 있다.

◇모던 브리티시룩으로 세련되고 위트 있게
남성다움을 강조하고 싶다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섹시함이 묻어나는 모던 브리티시룩이 제격이다. 적당히 피트되는 느낌의 청바지에 슬림핏 스트라이프 셔츠를 매치한다. 이 때 셔츠의 윗 단추를 두 개쯤 풀면 여유로우면서도 남성다운 멋을 풍길 수 있다.
셔츠 안에 펜던트 목걸이를 해주는 것도 좋다. 브라운 컬러의 옥스퍼드화와 보잉 선글라스로 마무리하면 스타일리시한 섹시가이가 완성된다.
유머러스함과 여유로움을 더하고 싶다면 체크 패턴의 셔츠로 바꾸면 된다. 체크 간격이 넓으면 경쾌하고 활동적이며 캐주얼한 느낌을, 체크 간격이 좁은 재킷은 한층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감각을 연출할 수 있다.
단, 체크 패턴은 자체로 강한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촌스러워지거나 유치해 보일 수 있다. 이너웨어에 체크 패턴을 활용했다면 아우터를 체크 컬러와 톤온톤으로 연출하도록 한다. 단색 넥타이와 매치하는 것도 좋다.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세련된 느낌의 스포츠맨으로
아무리 매너 좋고 사랑스런 남자 친구라도 헐렁한 트레이닝복은 NO! 스포츠룩을 활용하고 싶다면 원색의 굵은 스트라이프 패턴의 럭비 티셔츠와 투턱 치노 팬츠로 편안하면서도 활동적인 스포츠룩을 연출할 수 있다.
스트라이프 티셔츠가 단순해 보인다면 긴팔 위에 반팔을 레이어드해주는 것도 좋다. 단, 티셔츠의 품이 넓으면 둔해 보일 수 있으므로 활동성이 좋으면서도 너무 품이 넓지 않은 것을 선택하도록 한다. 야구모자와 하이탑 슈즈로 마무리하면 트렌디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