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성DMB, '요금은 내리고 비디오채널은 늘리고'


 

위성DMB의 월 이용요금이 2천원 인하된다. 비디오 채널은 12개에서 15개로 늘어난다.

TU미디어(대표 서영길 www.tu4u.com)는 오는 11월부터 위성DMB 월 이용요금 인하, 비디오 채널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채널 개편을 단행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연간 계약을 맺는 약정가입 고객은 월 9천900원으로 위성DMB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TU는 아울러 신규 가입자에겐 3개월의 무료시청과 1년간 10%할인 혜택을 동기간의 약정 유지를 전제로 제공하는 '플러스 약정할인 요금제'도 도입했다.

채널 개편을 살펴보면 기존 12개 비디오 채널에 골프·낚시·바둑·재테크정보 등 다양한 문화정보를 제공하는 또 하나의 자체채널 '채널 그린(ch.GREEN)'이 추가됐다.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을 대상으로 젊고 감각적인 프로그램과 해외 인기시리즈, 영화 등을 볼 수 있는 스타일 전문채널 '온스타일(OnStyle)'과 자연·과학·우주·역사·미스터리 등 다큐멘터리 채널 '내셔날지오그래픽(NGC)' 등이 신설됐다.

TU는 이와 함께 그 동안 채널간 성격이 중복되는 일부 오디오 채널을 통합하고 신규 채널을 신설한다.

기존 26개 오디오 채널가운데 '7080낭만시대'와 '트로트채널'을 합쳐'7080낭만시대/트로트'로, 힙합·제이팝(J-POP)·알앤비(R&B)·락음악 채널은 일일 테마별로 편성을 달리하는'TU 팝스투데이(Pops Today)'로, 기존 클래식·뉴에이지·재즈채널 등을 묶은 '클래식·인스트루먼트(Instrumental)'채널 등으로 통합해 총 19개 채널로 조정했다.

비디오 채널 프로그램도 일부 개편했다. 엔터테인먼트채널(Ch.8)은 CJ미디어(대표 강석희) 티브이엔(TvN)채널의 자체 제작프로그램 '하이에나', '옥주현의 라이크버진(Like a Virgin)', '티브이엔젤(tvNgels)', '리얼스토리 묘' 등을 보강했다.

스포츠채널(Ch.14)도 국가대표 A매치경기, 프로야구 및 축구 등과 더불어 국내외 주요 골프 경기 및 레슨프로그램 등 SBS골프 채널의 인기 프로그램을 늘렸다.

TU미디어 관계자는 "슬림 및 중가단말기 출시, 인기 콘텐츠 보강 등으로 9월 이후 위성DMB 가입자가 늘고 있으며, 최근 하루 평균 3천명 이상으로 가입자가 늘어나 연말 100만 가입자 확보는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성DMB, '요금은 내리고 비디오채널은 늘리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