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대표 김영섭)는 15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WEST에서 KT 디지털인재장학생들이 진행한 인공지능(AI) 실무 프로젝트 등의 성과를 공유하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KT 디지털인재장학생들이 지난 1년간 진행한 AI 실무 프로젝트 활동 성과를 발표하는 모습. [사진=KT]](https://image.inews24.com/v1/d82510271cc61b.jpg)
KT 디지털인재장학생 프로그램은 정보기술(IT)과 AI 분야 진출에 꿈을 가진 대학생에게 등록금을 지원하고 실무 중심의 성장 경험을 제공하는 장학 사업이다. 1988년 시작 이후 올해까지 38년간 약 1만2000여명의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KT는 장학생들이 AI 실무 역량과 문제 해결 능력을 더욱 확장할 수 있도록 올해도 다양한 실무형 프로젝트와 장학생 네트워크 강화 프로그램을 등을 지운영할 계획이다.
오태성 KT ESG경영추진실장(상무)는 "KT 디지털인재장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차별화된 실무형 AI 교육과 다양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며 대한민국 AI 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오는 30일까지 2026년도 KT 디지털인재장학생을 신규 모집한다. AI·ICT 분야에 관심과 잠재력을 가진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KT그룹희망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