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려아연, 연·은·인듐 세계일류상품 선정


전략광물 안티모니,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고려아연은 자사가 생산하는 연(납)과 은, 인듐이 정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또 방위산업 필수 소재인 전략광물 안티모니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전경. [사진=고려아연]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전경. [사진=고려아연]

이날 산업통상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한 '2025년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고려아연은 연과 은, 인듐에 대해 세계일류상품 인증서를 받았으며 전략광물 안티모니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지정됐다.

산업통상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매년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세계 시장 점유율 5% 이상인 국내 기업 상품을 대상으로 세계 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달러 이상이며 국내 시장 규모의 2배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달러 이상인 상품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하고 각종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3개년 연평균 수출 증가율이 같은 기간 국가 전체 연평균 수출 증가율보다 높은 국내 기업 제품 가운데 앞으로 7년 안에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정받을 가능성이 큰 제품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한다.

앞서 2002년에는 고려아연이 생산한 아연이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산업통상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매년 심사를 통해 세계일류상품 자격 유지 여부를 판단하는데 고려아연의 아연은 20년 넘게 세계일류상품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 주요 금속들이 추가로 선정되면서 고려아연이 보유한 세계일류상품과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아연 △연 △은 △인듐 △안티모니 등 총 5개로 늘어났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정부가 선정한 세계일류상품에 걸맞은 품질과 기술력으로 산업 필수소재들을 차질 없이 생산함으로써 대한민국 자원 안보와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려아연, 연·은·인듐 세계일류상품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