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쉴더스, 하나은행과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AI CCTV, 스마트냉난방 등…보안 강화·환경 개선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SK쉴더스는 하나은행과 소상공인·지역상권 활력을 위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기기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SK쉴더스]
[사진=SK쉴더스]

이번 사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환경 속에서 디지털 기술 도입이 어려운 전국 소상공인 1000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보안 강화, 디지털 인프라 구축, 환경 개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생 협력 활동이다.

SK쉴더스는 △AI CCTV(매장·고객 안전 관리) △클린케어·에어 패키지(매장 위생·공기질 개선) △배리어프리 키오스크(장애인·고령층 접근성 강화) △위생관리 용품 서비스(청결 유지) △캡스 스마트냉난방(에너지 효율화) △QR오더(비대면 주문·결제) 등 6개 서비스를 제공해, 보안·환경·운영 전반에서 균형 잡힌 디지털 전환을 돕는다.

'캡스(CAPS) 스마트냉난방'의 경우 매장의 운영·에너지 효율 개선을 지원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술로 실내 온·습도를 자동 조절하고 원격 제어, 간단한 설치, 전담 A/S 지원이 가능해 무인매장 등을 중심으로 설치가 늘고 있다. 올해 6월까지 누적 설치 건수는 전년 대비 11.3% 증가했다. 평균 약 10%의 전기 사용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쉴더스는 지난 2023년부터 하나은행과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펼쳤으며 올해 지원 품목을 다각화했다. 물리보안 'ADT캡스' 역량을 기반으로 보안과 운영 효율, 고객 서비스 개선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핵심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품목을 구성했다. 신청은 내달 2일까지 하나은행 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으로 가능하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부문장(부사장)은 "SK쉴더스는 앞으로도 보안과 운영 효율을 높이는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쉴더스, 하나은행과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