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우건설, 지속가능경영 위한 '으쓱(ESG)워킹그룹' 발족


임직원 참여해 걷는만큼 기부하는 '함께으쓱 걷기챌린지' 프로그램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대우건설이 임직원 모두가 회사의 지속가능경영에 함께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으쓱(ESG)워킹그룹'을 창단했다고 14일 밝혔다.

으쓱(ESG)워킹그룹은 지속가능성 공시,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편입 등 대외규제 대응을 포함해 대우건설 임직원들이 ESG 관련 사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소통의 창구다.

대우건설 본사에서 으쓱(ESG)워킹그룹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 본사에서 으쓱(ESG)워킹그룹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대우건설]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하고 참여하는 기부문화 정착에 고민을 해오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국내외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함께으쓱(ESG) 걷기챌린지'를 도입해 생활 속의 ESG를 정착시켜나갈 예정이다.

함께으쓱(ESG) 걷기챌린지는 대우건설 임직원들의 걸음 수 집계를 통한 기부 챌린지로, 휴대폰 앱으로 직원들의 걸음수를 집계해 일정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기부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앱을 활용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전 직원의 참여가 가능하며 탄소 중립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늘어나면서 경영진뿐만 아니라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해졌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임직원의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생활 속의 지속가능경영을 몸소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그동안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사업’, ‘헌혈 캠페인’ 및 국내외 재난·재해 현장 기부금 출연과 함께 나이지리아, 베트남 등 해외 진출 국가 지역 주민을 위한 ‘안과 진료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우건설, 지속가능경영 위한 '으쓱(ESG)워킹그룹' 발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