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임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024년 대학생 국내산림연수(우드잡, 이하 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이날(17일)부터 오는 8월 14일까지로 모집 인원은 총 40명이다.
이번 연수는 미래 산림전문가의 지속가능한 산림경영과 산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산림경영기술 실습(숲가꾸기, 임업기계, 임도측량, 사방시공) △단기소득임산물 재배기술 △숲정원 조성방법과 견학 △탄소중립과 기후변화 대응 △산림분야 현직자와 만남 등 현장체험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연수 일정은 8월 26일부터 31일까지 6일간 전남 보성 소재 윤제림에서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산림분야 전공 대학생(휴학생, 졸업예정자 포함)이다.
![한국임업진흥원이 2024년 대학생 국내산림연수(우드잡)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우드잡 공식 포스터. [사진=한국임업진흥원/산림청]](https://image.inews24.com/v1/cab2c0bcd0fa57.jpg)
또한 이번 사업은 복권위원회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복권기금으로 진행된다. 사회공헌을 위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한다.
연수비는 숙식 등 일체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교육신청페이지에서 교육신청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무열 진흥원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산림분야 전공 청년들이 미래 산림전문가로 나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청년들의 산림·임업분야 교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