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I가 상품추천"…11번가,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 'AI셀링코치' 출시


판매자 수익성 증대에 도움될 것으로 기대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11번가는 인공지능(AI)으로 판매자에게 상품 판매를 위한 최적의 정보를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AI셀링코치’를 다음달 1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11번가 AI셀링코치 서비스. [사진=11번가]
11번가 AI셀링코치 서비스. [사진=11번가]

11번가의 AI셀링코치는 판매자 회원에게 ‘셀러애널리틱스’를 통해 제공하던 가격, 리뷰, 경유페이지, 유입키워드 등의 분석 데이터에 신규 AI분석 리포트 ‘아이템찾기’, ‘상품진단하기’를 추가했다.

아이템찾기는 11번가 검색 및 판매 트렌드를 한눈에 보여주고, 특정 상품 키워드에 대한 현 시장 상황 및 경쟁 환경 등을 분석한다.

상품진단하기는 판매자가 보다 심화된 판매전략을 구사하기 위해 11번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광고마케팅 수단들과 연계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11번가 AI셀링코치는 11번가 판매자 회원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템찾기를 이용할 수 있는 스탠다드(월 1만9900원)와 상품진단하기까지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월 3만9900원) 중 선택할 수 있다.

11번가는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AI셀링코치의 베타서비스를 무료 제공해왔다. 이 기간 중 11번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한 판매자는 이용 전 한달 대비 이용 후 한달 주문건수가 평균 10.6% 증가했다.

박현수 11번가 CBO(최고사업책임)은 “11번가 판매자들의 매출증대와 수익성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지원 프로그램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AI셀링코치의 분석 정확도를 높이고 판매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더 편리하고 유용한 ‘AI 판매 조력자’로 성장시키길 것”이라고 밝혔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AI가 상품추천"…11번가,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 'AI셀링코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