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게임즈-레드랩게임즈, '롬' 글로벌 서비스 사업 협력


레드랩게임즈가 서비스 전반 담당, 카카오게임즈는 마케팅·플랫폼 지원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좌), 신현근 레드랩게임즈 대표 [사진=카카오게임즈]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레드랩게임즈(대표 신현근)가 개발 중인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롬'의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신작 롬의 성공적인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협업을 도모해 나간다.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장르 및 글로벌 시장에 대한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 및 플랫폼 등을 지원하며 레드랩게임즈는 개발, 운영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게임 서비스를 담당한다.

크로스플랫폼 하드코어 MMORPG 롬은 '전 세계 이용자가 참여하는 전장 구현'을 목표로 연내 글로벌 동시 론칭을 준비 중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사양의 PC·모바일 기기를 지원하고, 실시간 번역 채팅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 전략적 전투가 요구되는 영지전과 공성전, 개인 간 거래와 같은 경제 시스템이 특징이다.

개발사 레드랩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의 제작을 총괄한 신현근 대표를 중심으로, 20년 이상의 게임 개발 경험을 보유한 베테랑들이 모여 설립한 MMORPG 전문 개발사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6월 레드랩게임즈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협력 관계를 이어왔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게임즈-레드랩게임즈, '롬' 글로벌 서비스 사업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