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에브리봇이 신제품 '엣지2(RS350)' 로봇청소기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
23일 에브리봇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엣지2는 기존 제품인 '엣지'의 후속 모델로 지난 2019년 출시 이후 약 3년 만이다. 기존 엣지와 마찬가지로 바퀴가 없는 제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4.8cm 낮아진 높이와 초당 10cm 빨라진 30m/s 주행 속도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에브리봇이 신제품 '엣지2' 로봇청소기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 [사진=에브리봇]](https://image.inews24.com/v1/8cc499ea937afd.jpg)
기존 '엣지' 제품은 에브리봇의 첫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누적 판매 수는 약 40만대에 이른다. 대형 광고 없이 '엣지'가 가진 제품력만으로 인지도를 축적해 2020년 기준 로봇 물걸레 청소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엣지'는 내수시장에서 쌓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해외에서도 판매되고 있으며, 이번 신규 출시한 '엣지2'를 통해 에브리봇의 더 큰 시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에브리봇 관계자는 "이번 출시된 신제품 엣지2는 기존 엣지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고도화한 제품"이라며 "에브리봇은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토대로 로봇청소기의 본질인 청소 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출시해 점진적인 시장 확대와 매출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