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이문3구역 'AI 청정환기 시스템' 구축


실내외 공기 질 분석과 앱·기가지니로 제어해 입주민 편의성 강화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서울 동대문구 이문3구역 신축 예정 아파트에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이 구축된다.

모델이 이문동 소재 모델하우스에서 기가지니를 통해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을 구동하고 있다. [사진=KT]
모델이 이문동 소재 모델하우스에서 기가지니를 통해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을 구동하고 있다. [사진=KT]

KT 강북·강원광역본부(본부장 안치용)는 동대문구 이문3구역 신축 예정 아파트에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문3구역'은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일대에 구성되는 4천321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총 1만2천여세대 이문휘경뉴타운 중 가장 세대 수가 많은 구역이다. 최근 이문동에 모델하우스를 개장해 운영 중이다.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은 아파트 실내외 다양한 공기 정보를 자동으로 분석해 실시간으로 청정한 공기를 공급해주는 환기 설비 장치다. 창호 부착형으로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지 않으며, H13등급 헤파 필터와 3중 필터를 사용해 미세먼지를 99.9% 저감 해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더불어 아파트 실내외 공기 질을 리포트로 제공해주며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절한 필터 교체 시기를 안내해 지속적으로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공기 질에 따라 자동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최대 15% 정도의 전기 요금도 절감할 수 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은 "계절에 관계없이 초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것이 일상이 된 요즘, 가정의 환기시스템이 점자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문3구역에 KT와 포원솔루션의 역량을 합친 KT AI 청정환기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설치해 입주민들이 깨끗한 실내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이문3구역 'AI 청정환기 시스템'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