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젭, 나이팅게일 인터랙티브-노레이턴시와 MOU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및 커뮤니티 확대 차원…블록체인, NFT 기술 연동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젭(ZEP, 대표 김원배)은 나이팅게일 인터랙티브, 노레이턴시(Nolatency) 양 사와 각각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과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발표했다.

나이팅게일 인터랙티브는 클레이튼 기반의 P2E 게임 '쉽팜 인 메타랜드(Sheep farm in metaland)'를 개발 중이다. 이 게임은 2014년 카카오를 통해 모바일게임으로 출시된 '쉽팜 인 슈가랜드'를 원작으로 하며, 이용자는 목초지(랜드)를 구입하고 자신의 농장을 운영하며 양을 키우게 된다. 양, 목초지 등은 NFT화 할 수 있으며 PvP(이용자 간 대전) 기능도 개발 중이다. 얼리억세스 버전은 2월 중으로 오픈, 베타 테스트 버전은 3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노레이턴시는 '드로우샵 킹덤 리버스(DRAWSHOP KINGDOM REVERSE)'를 개발 중이다.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하는 P2E NFT 게임으로 아바타와 랜드, 인형 등을 NFT화 할 수 있고, 브리딩을 통해 새로운 아바타를 제작할 수 있다.

운영 방식은 '다오(DAO,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 자율 조직)'를 지향, 게임 내에서 수집할 수 있는 '조이스틱 토큰'으로 게임 운영 관련 안건을 발제하고 투표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특히, NFT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메타콩즈'와 '쉽팜 인 메타랜드' 등과 NFT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로 이목을 끌고 있으며, 올해 2~3분기 출시 예정이다.

젭은 이번 MOU를 통해 메타버스 커뮤니티 확대와 함께 다양한 확장 가능성을 열었으며, 양 사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새로운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등의 다각도의 협업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젭 관계자는 "메타버스 플랫폼 젭이 양 사와 MOU를 통해 게임 플랫폼을 활용한 추가적인 기능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긍정적이다"라며 "양 사와 ZEP이 보유한 기술 및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NFT와 같은 새로운 수익 사업도 염두에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젭은 '바람의나라: 연'을 개발한 게임사 슈퍼캣과 아시아 최대의 메타버스 제페토 운영사 네이버제트의 합작 법인으로, 동명의 메타버스 플랫폼 '젭'을 운영 중이다. 메타버스 플랫폼 젭은 블록체인 및 NFT 기술을 연동한 메타버스 구현으로 다양한 NFT 프로젝트들과 커뮤니티 기반 협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젭, 나이팅게일 인터랙티브-노레이턴시와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투표하는 이춘석 의원
투표하는 이춘석 의원
의원들과 인사 나누는 강선우 의원
의원들과 인사 나누는 강선우 의원
방송법 일부개정법률안 국회 본회의 통과
방송법 일부개정법률안 국회 본회의 통과
이병헌 '케이콘도 접수한 연기의 신'
이병헌 '케이콘도 접수한 연기의 신'
임시완 '얼굴에서 빛이 나'
임시완 '얼굴에서 빛이 나'
이영지 '무대 꽉 채우는 존재감'
이영지 '무대 꽉 채우는 존재감'
이슈 '헌트릭스가 따로 없네'
이슈 '헌트릭스가 따로 없네'
아이브 '미모에 물이 올랐네'
아이브 '미모에 물이 올랐네'
NCT 127 '다채로운 무대'
NCT 127 '다채로운 무대'
에스파 '예뻐도 너무 예뻐'
에스파 '예뻐도 너무 예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