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이치피오, 오늘부터 청약 개시…"청약 열기 이어질 것"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덴마크 유산균이야기, 트루바이타민으로 알려진 에이치피오가 오늘부터 이틀간 공모 청약 절차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에이치피오의 트루바이타민 [사진=에이치피오]

에이치피오는 하이앤드 브랜드 ‘덴프스(Denps)’를 중심으로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연결 기준으로 2019년에는 매출액 586억원, 영업이익 98억원을 기록했으며 2020년에는 매출액 1천428억 원, 영업이익 257억 원으로 큰 폭의 실적 성장을 기록했다.

차입금 없이 현금성 자산도 200억원가량을 보유할 정도로 재무구조도 우수하다. 공모자금 중 신주발행을 통해 660억원 이상의 자금이 유입될 예정으로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확장 전략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원 사업 성장뿐 아니라 자회사 비오팜도 지난 3월에 공장 증설을 완료해 실적 확대가 예상된다. 해외에서는 이미 4개월 만에 지난해 실적의 70% 이상을 달성해 올해 200억 원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할 수 있을 예정이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내수 중심의 건강기능식품 산업에서 해외 매출액 성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차별점으로 부각될 것"이라며 "올해 중 반려동물 사료 등 신사업도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수요예측에서 전체 신청 수량의 62.94%가 공모 희망 밴드의 상단 이상으로 참여했고, 평균 제시가격이 공모 희망 밴드 상단 수준인 2만5천200원이었으나 공모가는 2만2천200원으로 최종 확정됐다"며 "최대 주주 지분율이 70% 이상으로 높고 향후 보호예수 해제가 예정된 물량이 상대적으로 적어 장기적으로 수급요인도 양호하다"고 강조했다.

일반 투자자의 공모 청약은 대신증권과 키움증권을 통해 진행된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이치피오, 오늘부터 청약 개시…"청약 열기 이어질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