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암웨이, 친환경 행보 박차…환경경영시스템 인증


국내 정수기 최초 KC인증 소켓·밸브 사용…고장 부품 수거율도 98% 달해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한국암웨이가 친환경 경영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암웨이는 지난 6일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6일 서울 삼성동 한국암웨이 본사에서 진행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에는 배수정 한국암웨이 대표, ISO 인증기관인 영국왕립표준협회 송경수 한국총괄대표 등이 참석했다.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기술 위원회에서 제정한 국제 표준 규격이다. 조직 운영 전반에 걸친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지속적인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에게 자격을 부여한다.

지난 6일 한국암웨이 본사에서 진행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에서 (왼쪽부터)이충하 영국왕립표준협회 매니저, 송경수 영국왕립표준협회 한국총괄대표, 배수정 한국암웨이 대표 및 이미혜 한국암웨이 영업총괄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암웨이]

한국암웨이는 이번 심사 과정에서 총 15종의 관련 프로세스와 실무 실행 심사를 통과했다. 100% 재활용 가능한 원자재를 사용하고 고장 부품 수거율을 98%까지 달성하는 등 친환경 폐기 프로세스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14년부터 정수기 '이스프링'의 수도배관 연결용 소켓 및 밸브에도 KC 인증 제품만을 사용하는 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점도 주효했다. 이는 국내 정수기 제조업체 최초이자 업계 모범 사례로 꼽힌다.

배수정 대표는 "한국암웨이는 제품 설치부터 수명 이후 단계까지 전 사이클에 걸쳐 철저한 친환경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지난 2017년 최초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고,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이번 성공적 재인증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암웨이는 고객만족경영(ISO10002), 서비스품질경영(ISO9001) 등 다수의 국제 표준 인증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 리더로서 다방면에서 선진 경영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암웨이, 친환경 행보 박차…환경경영시스템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