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국민카드 '애플' 리스금융 본격화…"아이폰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보세요"


'개인 상품' 2종·'법인 상품' 4종 등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KB국민카드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어 등 '애플' 제품 구매나 이용을 원하는 개인 또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리스 금융'을 카드업계 최초로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 보인 상품은 개인 고객에게 판매되는 '개인 상품' 2종과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법인 상품' 4종 등 총 6종이다.

[이미지=KB국민카드]

'인수형' 상품은 12개월부터 최대 60개월까지 원리금균등방식으로 리스료를 납부하고 만기 시점에 해당 제품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반납형' 상품은 국내 최초로 애플 제품에 대한 잔존가치를 보장해 월 납입액 부담을 줄인 게 특징으로 고객은 잔존가치를 제외한 원금과 리스 이자를 24개월 또는 36개월간 상환한 후 만기에 제품을 반납하면 된다.

리스 금융 약정이 완료되면 KB국민카드는 리셀러로부터 제품을 구매해 고객에게 인도하고 고객은 매월 리스료를 분할 상환하게 된다.

'KB국민 내구재 일반 리스금융 개인'은 KB국민카드 소지 여부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개인 고객 대상 상품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인터넷·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이나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 매장에 비치된 '큐알코드'를 스캔해 KB국민카드의 리스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고객은 ▲갈라인터네셔널 ▲피치밸리 ▲비욘드테크 ▲에이샵 ▲넵튠코리아 ▲대화컴퓨터 등 6개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가 판매하는 제품 중 희망하는 품목을 선택한 후 리스 기간, 선납금 등 각종 부대 조건을 자유롭게 조정해 리스 약정이 가능하다.

또 통상의 통신사 할부나 신용카드 할부 대비 장기간인 최대 60개월까지 분할 상환이 가능해 매월 납부해야하는 원리금 부담도 줄일 수 있다.

금리는 인수형의 경우 연 7.78%부터 리스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반납형의 경우 24개월은 연 8.80%, 36개월은 연 8.83%다.

'KB국민 내구재 일반 리스금융 일반 법인'과 'KB국민 내구재 일반 리스금융 우량 법인'은 개인 사업자와 법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판매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업체별로 부여된 리스 한도 범위 내에서 필요할 때마다 희망하는 애플 제품을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일반 법인' 상품은 일정 수준 이상의 신용 등급을 보유한 개인사업자와 법인을 대상으로 업체별 상환 능력에 따라 최대 5억원 미만까지 리스 가능 한도가 차등 제공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 보인 내구재 리스 금융 상품을 활용하면 애플 제품 구매나 이용을 원하는 개인 고객은 물론 사업자들도 초기 비용 부담을 줄여서 영업 활도에 필요한 제품을 편리하게 구비할 수 있다"라며 "애플 제품에 이어 프리미엄 가전제품 등 다양한 내구재 품목으로 리스 대상 상품을 늘리고 리스 금융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제휴 업체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리스 금융을 통한 수익 다각화 노력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카드 '애플' 리스금융 본격화…"아이폰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보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농어업고용인력 지원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 본회의 가결
농어업고용인력 지원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 본회의 가결
이은지 '끼 폭발 매력 폭발 대세 예능인'
이은지 '끼 폭발 매력 폭발 대세 예능인'
곽준빈 '빵 먹는 포즈 아니에요'
곽준빈 '빵 먹는 포즈 아니에요'
추성훈 '몸매부터 패션인 아조씨'
추성훈 '몸매부터 패션인 아조씨'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 '현지 밀착 리얼 생존 여행기'
추성훈의 밥값은 해야지 '현지 밀착 리얼 생존 여행기'
유재필 '깔끔한 진행'
유재필 '깔끔한 진행'
동료 의원들과 인사하는 주진우
동료 의원들과 인사하는 주진우
의총에서 발언하는 송언석 원내대표
의총에서 발언하는 송언석 원내대표
국회의장 주재 여야 원내대표 회동
국회의장 주재 여야 원내대표 회동
여야 원내대표 회동
여야 원내대표 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