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카카오, 새 카톡광고 하반기부터 실적 기여-하이證


이익 기여 높을 전망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27일 카카오에 대해 하반기부터 신규 광고 상품의 실적 기여가 본격화될 것이라며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17만원을 유지했다.

지난 2일부터 카카오는 일부 사용자 대상으로 대화목록 창에 노출되는 신규 광고 상품 '카카오톡 비즈보드'를 테스트하고 있다.

김민정 하이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광고단가가 가장 높은 상품은 최대 30일, 4억회 노출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가격은 20억원"이라고 전했다.

20억원 단가 기준 10개의 광고주를 확보할 경우 200억원의 매출액이 발생하고 대행사 및 미디어랩사에 제공하는 15%의 수수료 외 비용 발생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이익 기여가 상당히 높을 것으로 기대했다.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타겟팅을 고도화하고 이용자 반응 또한 광고 노출을 숨기는 클릭률이 하향 안정화되어 광고 효율성이 높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김 애널리스트는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통해 기존 광고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올해 카카오의 광고 매출액 성장률은 가이던스(회사 전망치)인 20%보다 높은 25.1%로 추정한다"고 밝혔다.

신규 광고 상품 관련 매출액은 내년부터 온기 반영될 것으로 당분간 광고 사업 성장률은 시장 대비 웃돌 것으로 전망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카카오, 새 카톡광고 하반기부터 실적 기여-하이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