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엽기닉네임 2탄] 뇌출혈시티, 오즈의 맙소사…


 

90년대 에로영화 비디오제목에서나 찾아볼 수 있었던 말장난이 인터넷에 판치고 있다.

에로영화들은 대박을 터뜨린 영화의 인기에 편승하기 위해 이름들을 흉내냈다. '간첩 리철진'을 표방한 에로영화 '간첩리철순'과 한석규와 심은하가 나왔던 영화 '텔미썸씽'의 제목을 따온 '털밑썸씽'이 대표적인 경우. 96년 '젖소부인 바람났네'가 비디오 시장에서 1만5천여장 판매로 대박을 터뜨리자 '김밥부인', '꽈배기부인' 등 각종 부인시리즈가 등장했다.

인터넷에서 이와 유사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

이번에는 영화제작업체가 아니라 네티즌들이 영화나 이름을 비꼬는 새로운 명칭을 지어내는 말장난을 하고 있다. 호사가들은 이를 '엽기 닉네임'이라고 포장했다.

네이버(www.naver.com)에는 25일 '엽기 닉네임'이 주요 검색어로 선정됐다. 말장난을 소재로 한 다음카페 '류나의 깜찍발랄한 엽기닉네임★'(cafe.daum.net/fjqmzjq56)의 회원수는 3천여명에 달한다.

최근 엽기 닉네임의 주대상은 단연 네티즌들이 선호하는 영화와 만화다. 그 중에서도 카피라이터가 무릎을 칠 정도로 재밌는 엽기 닉네임도 눈에 띈다.

영화속에서 미래도시를 그린 '내츄럴시티'는 순간 환자들이 넘쳐나는 '뇌출혈시티'가 됐다. 로마시대의 멋진 투사인 '글래디에이터'는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주는 '글래머 에디터'가 됐다. 또 화려한 동작으로 아이들의 넋을 빼놨던 '피구왕 통키'는 햇빛노출을 삼가야 되는 '피부왕 통키'로 변신, 이미지가 구겨졌다.

이외에도 다양한 엽기닉네임이 네티즌들을 즐겁게 한다. 다음은 영화와 만화 등으로 분류한 엽기닉네임들.

구분 엽기닉네임
영화 ▲뇌출혈시티(내츄럴시티), ▲염기성인 그녀(엽기적인 그녀), ▲글루미가 먼데이(글루미선데이), ▲번지점프 중에 하다(번지점프하다), ▲F킬라들의수다(킬러들의 수다), ▲글래머 에디터(글래디에이터), ▲인정상 사정할 수밖에 없다(인정사정볼것없다), ▲무즙파워 레인져(무적파워 레인저), ▲결론은 미친짓이다(결혼은 미친짓이다), ▲털밑썸씽(텔미썸씽), ▲마스크오브조루(마스크오브조로), ▲미선 입 아파서 불가능(미션 임파서블), ▲바람과함께사라지다(바람과함게살빠지다), ▲양들의메밀묵(양들의침묵), ▲라이언일병 더하기(라이언일병 구하기), ▲헬리콥터와 마법사의 똥(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메탈기어 솔리드(맨날기어솔리드)
만화 ▲짱구는 목말러/짱구는 옷말려(짱구는 못말려), ▲피부암통키(피구왕통키), ▲오즈의 맙소사(오즈의 마법사), ▲빨간망또라이(빨간망또 차차), ▲박살공주/뱃살공주(백설공주), ▲백마를 탄 환자(백마를 탄 왕자), ▲투다리스머프(투덜이스머프), ▲폭행몬스터(포켓몬스터), 이웃집또털어(이웃집토토로), ▲아줌마가 대왕(아즈망가대왕), ▲축구왕 숏다리(축구왕 슛돌이),▲ 니이모를 찾아서(니모를 찾아서), ▲센과 치히로의 생사불명(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바람의 점심(바람의 검심),▲ 천공의섬 라이타(천공의섬 라퓨타), ▲슈퍼말이오?(슈퍼마리오), ▲신밧드의 보험(신밧드의 모험), ▲발광머리앤(빨간머리앤), ▲닥쳐 슬럼프(닥터 슬럼프), ▲엄마곗돈(아마게돈)
음악 ▲뇌손상의 아리아(G선상의 아리아), ▲흔들린 우정(흔들린 우동), ▲킬리만자로의 표절(킬리만자로의 표범), ▲둥근해가 떡썹니다(동근해가 떴습니다),
이름 ▲이쑤신 장군(이순신장군), ▲허리수(하리수), ▲쾌변조로(쾌걸조로), ▲오드리햇반/오드리될뻔(오드리햇번), ▲크리스티나 아기를 내놔(크리스티나 아가사), ▲니콜 키크드먼(니콜키드만), ▲헨델과 그랬대(헨델과 그레텔), ▲오마사빈모뎀(오사마빈라덴), ▲레오나르도빚갚으리오(레오나르도디카프리오), ▲노스트라단무지(노스트라다무스)
기타 ▲대추나무 사람 걸렸네(대추나무 사랑걸렸네), ▲터프가위(터프가이), ▲귀두박근(이두박근), ▲식후세번양아치짓(식후세번양치질), ▲칼있으마(가리스마), ▲아버님댁에 너구리 놓아 드려야겠어요(아버님댁에 보일러 놓아 드려야 겠어요), ▲뉴그랜다이져(뉴그랜저), ▲남보고있니 무릎치우라고(람보르기니 무르치엘라고), ▲다이아몬드(다이아본드), ▲생각하는 오뎅(생각하는 로뎅), ▲열라스팀했어요(엘라스틴했어요), ▲여자라서햄볶아요(여자라서 행복해요)

/국순신기자 kooks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엽기닉네임 2탄] 뇌출혈시티, 오즈의 맙소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