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기아차, 美·印 실적 기대…목표가↑-하나금투


"신차 발굴이 중요해질 것"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8일 기아차에 대해 미국과 인도 시장 실적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기존 3만7천원에서 4만원으로 상향했다.

송선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기아차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 34% 증가한 14조1천억원과 4천4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영업이익률은 2.9%로 전년 대비 0.5%포인트 올라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됐다. 송 연구원은 "원·달러 환율은 유지되지만 신흥국 환율은 개선되고 내수 영업일수가 늘어난 데다 인센티브는 줄어 이익률이 오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아차 글로벌 자동차 시장 물량 성장률은 0.5% 수준이라 신차 발굴이 중요하다"며 "미국에서 신형 쏘울, 대형 SUV인 텔루라이드 등 신차를 연속 투입하고 있어 시장점유율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송 연구원은 "인도에서도 오는 9월 새 공장이 완공되면 올해와 내년에 각각 2만대, 20만대 규모 생산이 가능할 것"이라며 "올해 이후 미국과 신흥국 위주로 신차와 신공장 모멘텀이 작용하는 가운데 중국 회복 여부가 추가 동력으로 작용할 지를 살펴봐야 한다"고 분석했다.

/한수연기자 papyru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기아차, 美·印 실적 기대…목표가↑-하나금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