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교육청, ‘2025년 가족 통일캠프’ 10~11일 운영


미래통일교육센터 주관, 고양·김포·파주 중학생 30가족 참여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025년 가족 통일캠프’를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고양·김포·파주 중학생을 자녀로 둔 30가족(12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교육청 미래통일교육센터가 주관해 이뤄진다.

경기도교육청 미래통일교육센터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참여형 체험 부스 활동(펑펑이 떡 만들기·말모이 퀴즈 등) △통일 콘서트(통일 관련 이야기와 음악 공연) △가족 친교 시간 △센터 주관 맞춤형 특강(학생 통일교육활동·학부모 특강)으로 구성했다.

캠프 활동은 미래통일교육센터 내 공간과 공공 캠핑장에서 이뤄지며 통일교육 관련 체험 활동과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펼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가족 통일캠프 운영으로 △가족 간 소통과 유대 강화 △균형 있는 통일인식 확산 △공동체 의식 함양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또 이번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도내 권역별 특성을 고려해 가족 통일캠프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미래통일교육센터는 미래세대의 통일 인식 확산을 위한 맞춤형 통일교육을 목표로 올해 2월 개관했다. 10월 현재까지 교육과정 기반 학생 통일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교육청, ‘2025년 가족 통일캠프’ 10~11일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