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25 부산브랜드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부산브랜드페스타’는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우수제품을 널리 알리고 판매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대규모 소비 축제다. 동시에 지역의 숨겨진 보석 같은 기업들을 발굴해 시민에게 소개하고, 기업과 시민이 소통할 장을 마련한다.
올해는 ‘동반성장페어’와 함께 개최돼 지역기업에 더욱 폭넓은 사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사회가치경영(ESG)을 적극 실천하는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기술보증기금, BNK부산은행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해 지역기업 살리기에 힘을 보탠다.
행사에는 150여개 지역 대표기업과 지역 유명 창작자 등이 참가해 부산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들을 선보인다.
주요 참가 기업은 △90여년의 전통을 가진 ‘대선’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순대전골 맛집 ‘정성순대’ △부산에서 처음 시작한 전통주 바틀숍 ‘이유 있는 술집’ △부산의 감성을 담은 영도 오션뷰 카페 ‘카페385’ △부산 특산품인 기장미역·다시마를 판매하는 ‘기장유통’ 등이다.
부산 지역 우수제품 판매점 ‘동백상회’ 공동관과 시 소통 캐릭터 ‘부기’ 홍보관 등 다양한 부스도 운영되며 경품 이벤트와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개막식은 25일 오후 4시에 열린다. 이준승 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한 내빈 10여명은 행사에 참석해 개막을 축하하고 행사장을 순회할 예정이다.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부산브랜드페스타’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지역의 우수 기업들을 널리 알리고, 실질적인 판로 확대로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무더운 여름에 가족·지인과 함께 시원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