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주대, '미래내일 일경험 기업탐방형' 프로그램 운영


재학생·졸업생 30여명,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서 실무중심 진로체험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 재학생과 졸업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미래내일 일경험 기업탐방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고, 지에스씨넷 전주지점이 운영을 맡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일환으로, 전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연계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설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를 방문해 직무 체험과 특강을 연계한 실질적인 진로 설계 지원을 목표로 진행됐다.

전주대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에서 실무중심의 진로체험을 했다. [사진=전주대학교 ]

참가자들은 △심폐소생술 실습 △전북혈액원 탐방을 통한 부서별 직무 체험 △기관 인사담당자와의 직무 멘토링 등을 통해 실무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대한적십자사의 사회적 가치와 직무 역할을 주제로 진로 특강 3회를 병행, 참가자들이 직무에 대한 이해를 한층 넓히고, 체계적인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 학생은 “기관을 직접 둘러보고 담당자와 대화하며 막연했던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좋았다. 취업을 어떻게 준비할지 방향을 정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신숙경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 견학을 넘어 실제 직무 환경을 체험하고 기관 관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체험형 일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이 진로를 주도적으로 탐색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주대, '미래내일 일경험 기업탐방형'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