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황대호 의원, 민주당 청년지방의원협의회장 출마…“청년 기초·광역의원 성장 지원”


10일 공식 출마 선언…청년의원지원단 신설 등 4가지 공약
만 45세 이하 민주당 기초·광역의원 대상 17~18일 온라인 투표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수원3)이 더불어민주당 청년지방의원협의회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황 의원은 10일 출마선언문을 통해 “전국 청년 기초·광역의원들은 민주당과 대한민국의 자산”이라며 “청년지방의원들을 든든히 섬기기 위해 협의회장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사진=황대호 의원실]

그러면서 “지난 제21대 대선 청년본부 수석대변인과 중앙선대위 청년대변인 활동을 하며 수많은 청년지방의원들의 헌신과 성과를 더 알려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황 의원은 “전국에서 활동하는 만 45세 이하 기초·광역의원들의 성과 창출을 지원하고 그 목소리를 당원과 시민에게 당당히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4가지를 공약했다.

먼저 내년 지방선거 지원을 위해 ‘2026 지방선거 청년의원지원단’을 신설해 청년의원들의 의정활동 성과 홍보와 관련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 지방선거 지원 일환으로 제1회 민주당 청년지방의원 성과발표대회 개최하고 전국청년지방의원 전국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방의원들의 성과와 활동 지원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한 청년지방의원 국정홍보단을 신설해 청년의원들이 지역화폐 등 대통령 주요 정책과 성과를 홍보하고 활동할 수 있게 돕겠다고 밝혔다.

황대호 의원은 “선거 과정에서 의원들이 주는 소중한 의견들을 정책으로 담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청년지방의원들의 대변인, 진짜 일할 일꾼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청년지방의원협의회장 선거는 선거일 기준 더불어민주당 당적인 만 45세 이하 기초 및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오는 17일과 18일 온라인 투표로 진행된다.

투표는 18일 저녁 6시에 종료되며 결과 발표와 함께 당선증이 교부된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대호 의원, 민주당 청년지방의원협의회장 출마…“청년 기초·광역의원 성장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