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북도,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도민 건강증진 거점 기대


총 120억 투입, 최신 검진 장비·전문 의료진 갖춰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도는 지난 27일 김천의료원에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김천시장, 도·시의원 등 주요 기관장 100여 명이 참석해 건강검진센터의 성공적인 개소를 축하했다.

지난 27일 김천의료원에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경북도청]

건강검진센터는 경북도와 김천의료원이 도민 건강증진을 위해 2020년부터 5년간 공동 추진한 사업으로, 총 120억원(국비 60억, 도비 60억)이 투입됐다.

센터는 지상 4층 규모로, 1층에는 종합검진센터와 영상촬영센터, 2층에는 일반검진 및 내시경센터, 3·4층에는 행정시설이 들어섰다.

지난 27일 김천의료원에서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경북도청]

특히 1층 종합검진센터는 최신 의료 장비와 전문 인력을 갖춰 일반·심장·기초검진 등 맞춤형 종합검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층 내시경센터에서는 내과 및 소화기 검진 등 내과 중심의 전문 검진 서비스가 운영된다.

김학홍 행정부지사는 "건강검진센터의 준공은 김천지역은 물론 도민 전체의 건강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북도, 김천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도민 건강증진 거점 기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