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편의점 CU는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협업한 두 번째 상품인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을 전국 오프라인 점포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모델이 CU에서 판매하는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https://image.inews24.com/v1/f08752c5d699f2.jpg)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은 레드 와인 베이스의 생과일 하이볼이다. 지난달 27일부터 CU 올림픽광장점에서만 하루 8888캔 한정 판매했는데, 첫날부터 '오픈런'이 생기며 큰 화제를 모았다.
CU는 이번 하이볼을 전국 18600여 점포에서 만나볼 수 있게 모든 준비를 마쳤다. 지드래곤이 참여한 패셔너블한 상품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이끈다는 전략이다.
CU는 지난 4월 말 피스마이너스원 IP를 활용한 첫 번째 주류인 피스마이너스원 블랙 하이볼을 판매했다. 판매 당일 포켓CU 앱에서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888개 물량이 1초도 채 안 돼 완판됐다.
이후 긴급 추가 생산한 12만캔까지 순식간에 팔려나가며 판매 나흘 만에 100만캔으로 CU 역대 주류 상품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현재 누적 판매량은 500만캔을 넘어섰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두 번째 협업 상품인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완판 행진을 이어간 만큼 더 많은 고객들이 해당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전국 판매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진광찬 기자(chan2@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