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용인특례시 “시민들의 의견, ‘조아용 톡톡함(talk! talk!)’에 넣어주세요”


7월 18일까지 시청·처인·기흥·수지구청 등 4개 건의함 운영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 용인특례시는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오프라인 건의함인 ‘조아용 톡톡함(talk! talk!)’을 다음 달 18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조아용 톡톡함’은 용인특례시의 캐릭터 ‘조아용’을 활용한 건의함으로, 시민들은 자유롭게 의견과 민원, 정책제안을 작성해 넣을 수 있는 소통창구로 활용한다.

용인특례시가 시민의 시정 참여 소통 창구 '조아용 톡톡함'을 운영한다. [사진=용인특례시]

시민들의 건의함에 넣은 의견은 시정에 반영하고 이달 말 시작할 예정인 처인·기흥·수지구청별 ‘시민과의 대화’에서도 논의한다.

건의함은 △용인특례시청 본관 1층 로비 앞 △처인구청 본관 민원지적과 출입구 △기흥구청 본관 민원지적과 출입구 △수지구청 본관 민원지적과 출입구에 각각 1개씩 설치해 운영한다.

시민 누구나 현장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작성할 수 있으며 타 기관 소관이나 단순 민원성 의견은 제외된다.

시는 주 1회에서 2회에 걸쳐 건의함을 수거해 관련 부서에 민원을 이관하거나 검토하고 처리 결과를 전화와 우편, 이메일을 활용해 시민에게 직접 안내할 예정이다.

김용성 시 자치지원팀장은 “‘조아용 톡톡함’은 시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시민들이 도시 발전을 위한 의견을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소통 창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이 직접 시정에 참여하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용인=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용인특례시 “시민들의 의견, ‘조아용 톡톡함(talk! talk!)’에 넣어주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