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는 강석규 IT학과 교수를 대외협력 부총장으로 임명했다고 16일 밝혔다.
충북보건과학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인사는 이재명 대통령의 교육공약인 ‘AI(인공지능) 선도대학’ 육성 정책에 적극 대응하고, 지역 AI 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라고 설명했다.
AI와 ICT(정보통신기술) 분야 전문가로 알려진 강석규 교수는 충북보건과학대에서 입학학생취업처장, 교수학습지원센터장 등을 지냈다.

전국전문대학교무입학처장협의회장으로 활동하며 교육 혁신 사업을 이끌기도 했다.
특히 국가 전문인력 양성과 대학 혁신사업을 총괄하며 ICT 기반 교육모델을 다수 이끌어온 바 있다.
강석규 부총장은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대학의 역량을 총결집해 정부 정책에 부응하고 지역 맞춤형 AI 교육 허브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그는 정부 부처와 지자체, 산업계와의 연계를 통한 국책 사업 유치와 교육 역량 고도화 지역 맞춤형 산학협력 모델 개발 등 대학의 외연 확장을 총괄한다.
충북보건과학대는 강 부총장 임명을 계기로 교육부의 성인학습자 AI·디지털 역량 강화 지원사업인 ‘AID 30+ 프로젝트’ 대응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아울려 의료보건 분야 중심의 AI 특화 교육체계 구축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