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 북구, 온디바이스 AI 실증지원 참여 기업 모집


6개 사 선발 예정 ... 기업당 750만원 내외 개발비 지급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광주시 북구가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을 위해 ‘온디바이스 AI 실증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활용해 일상 속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를 개발과 실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북구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호남지역본부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광주 북구청 전경. [사진=광주 북구]

‘온디바이스 AI’는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전송하지 않고 스마트폰, 노트북 등 기기 자체에서 처리하는 인공지능 기술로 빠른 반응속도, 높은 수준의 개인정보 보호 등이 특징이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핵심 기술이다.

이번 사업의 모집 대상은 구에 본사 또는 지점을 둔 기업으로 온디바이스 AI 관련 기술과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접수 분야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행정·안전·복지 등 공공서비스 전반이며 제안된 아이디어는 구체성, 실현 가능성 등 4가지 기준으로 평가해 6개 사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에는 기업당 750만원 내외의 과제 수행비와 기술 실증 기회가 제공되며 참여 기업은 오는 11월까지 시제품을 제작하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기술 검수를 거쳐야 한다.

문인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북구가 AI 선도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북구, 온디바이스 AI 실증지원 참여 기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