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송재경 신작 '달빛조각사' 라인 품으로


한국·글로벌 퍼블리싱 계약…계약금만 100억원대 업계 최고 대우

[문영수기자] '리니지' '바람의나라' '아키에이지'로 유명한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의 신작 '달빛조각사'가 라인의 품에 안겼다. 유명 개발자와 글로벌 메신저가 맞손을 잡은 셈이다.

2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최근 라인과 '달빛조각사'의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퍼블리싱(중국 제외)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계약 규모는 100억원대로 알려졌다. 업계 최고 대우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달빛조각사'는 100만권 이상 판매고를 올린 동명의 베스트셀러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송재경 대표를 비롯해 '리니지'를 만든 원년 멤버들이 의기투합해 개발 중이다. 이르면 내년 하반기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달빛조각사'의 퍼블리셔로 낙점된 라인은 국내 최대 검색포털인 네이버의 자회사로, 일본과 동남아시아에서 '국민 메신저'로 알려진 '라인'을 서비스하고 있다.

그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게임 사업을 진행해온 라인은 '달빛조각사' 등 기대작을 확보해 국내 게임 시장 진입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달빛조각사'에 100억원이라는 금액을 베팅한 것도 이같은 맥락으로 풀이되고 있다.

게임업계에서는 MMORPG 전문가인 송 대표가 주도해 개발하는 '달빛조각사'에 관심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특히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이 MMORPG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만큼 '달빛조각사'에 쏠리는 기대도 적잖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엑스엘게임즈 측은 "곧 발표할 예정"이라며 라인과의 '달빛조각사' 퍼블리싱 계약 체결 사실에 대해 부인하지 않았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송재경 신작 '달빛조각사' 라인 품으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