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7"…유통업계, 수능 마케팅 '총력'


합격 기원 기획 상품 판매·할인 혜택 등 다양한 수능 이벤트 펼쳐 눈길

[장유미기자] 유통업계가 오는 17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다양한 '수능 마케팅'을 펼친다. 각 업체들은 기존 인기 선물인 초콜릿, 떡, 빵뿐만 아니라 수험생의 체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 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무릎담요 등 실용적인 제품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수능합격 기원 선물 50여 종을 출시했다. 특히 파리바게뜨는 수험생들이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견과류와 검은콩 등 '브레인푸드'를 원료로 한 다양한 기획 제품을 선보인다.

또 SPC삼립이 운영하는 떡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빚은'은 오는 27일까지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는 다양한 떡 선물세트 17종을 선보인다. 선물세트에는 수험생들이 수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바란다는 뜻에서 '합격기원 대통(大通)'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뚜레쥬르는 디지털 시대에 손글씨를 패키지에 적용해 따뜻한 감성을 담은 제품을 내놔 눈길을 끈다. 제품에는 재치 있는 글과 글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캘리그라피 작가 공병각의 문구가 선물을 주고 받을 때 특별히 읽는 재미를 더한다.

대표 수능 제품은 찹쌀떡, 쿠키, 유과, 호박엿 등으로 구성한 '시험 부셔버렷'과 전통 수제엿과 초콜릿, 찹쌀떡을 담은 '정답만 찍어', 에너지바와 찹쌀떡, 호박엿 등을 고급스럽게 포장한 '수능꿀잼' 등이다. 제품마다 정감있는 문구가 눈길을 끌며 떡과 엿, 쿠키, 에너지바 등을 다양하게 한 세트로 구성해 고루 맛보는 즐거움을 줬다.

아이스크림 전문점 나뚜루팝에서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양 인형 및 무릎담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매장 내 모든 제품 구매 시 양 인형과 극세사 무릎담요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LG생명과학은 자사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을 활용해 '합격의 리튠 기획전'을 준비했다. 리튠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수험생들의 컨디션 조절 및 체력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B콤플렉스'와 '아이스페셜', '프로-리버', '프로바이틱스듀얼 프리미엄' 등을 선보인다.

BYC는 'BYC 보디히트와 함께 수능히트하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수험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기 위한 행사로, 선정된 2개 학교에는 BYC 광고 모델인 매드타운과 피에스타가 각각 방문해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BYC 공식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서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며 선정 학교는 30일에 발표한다.

쥬씨도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쥬씨가 간다 수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사연 접수는 쥬씨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쥬씨와 함께 응원하고 싶은 수험생의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쥬씨는 접수된 사연을 추첨한 뒤 나눔트럭 방문을 통해 최대 200잔의 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빼빼로데이, 수능 등 다가오는 기념일을 맞아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연말 선물 기획전'을 실시한다.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는 오는 2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모든 상품을 20% 할인해주며 패션 편집숍 '어라운드더코너'도 17일부터 20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2016년 가을·겨울 일부 정상 제품에 한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타임스퀘어 영업판촉팀 윤강열 차장은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연말 시즌을 맞이해 각종 기념일을 축하하고 수능을 응원하는 마음을 함께 나누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시즌 이슈와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여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