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데스크닷컴-이스트소프트, 클라우드 분야 업무 협약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팀업)-클라우드(엔데스크) 연동

[성지은기자] 엔데스크닷컴은 이스트소프트와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팀업(TeamUP)'과 기업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 '엔데스크(NDESK)'를 연동한다.

이미 연동 개발이 완료됐으며, 이에 따라 고객사는 팀업과 엔데스크를 통합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가령 엔데스크의 이메일, 전자결재, 협업 카페 등의 알림을 팀업 메신저로 받을 수 있게 된 것.

팀업은 지난 4월 이스트소프트가 출시한 그룹웨어 기반의 협업 툴로, 사내 메신저, 프로젝트별 그룹 피드(게시판), 업무자료 중앙관리, 대용량 파일 전송 기능 등을 지원한다. 최근엔 팀업 3.0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 업무자료 관리를 돕는 클라우드 저장소 '팀업 클라우드(TeamUp Cloud)'도 추가했다.

엔데스크는 반응형 홈페이지 무료 제작 서비스, 기업 이메일, 그룹웨어, 전자결재 등을 제공하는 엔데스크닷컴의 클라우드 서비스다. 인사관리 시스템, 법무관리, 산업재산권 관리, 지출결의서 기반 세무회계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이신종 엔데스크닷컴 대표는 "팀업 연동으로 엔데스크의 기업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쉽고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데스크닷컴-이스트소프트, 클라우드 분야 업무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