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상민 "혁신센터 연락처 불명 입주기업도 있어"


전국 17개 센터 '깜깜이 운영' 국민 신뢰 떨어뜨려

[조석근기자] 박근혜 대통령의 창조경제 핵심 사업 중 하나인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나치게 폐쇄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소관 부처인 미래창조과학부와 각 센터가 스타트업, 벤처기업 등 지원내역을 공개하지 않는 가운데 일부 센터의 경우 입주기업의 연락처조차 확인하기 힘든 상황이라는 것이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은 7일 미래부 국정감사에서 "혁신센터의 성과를 위해선 국민적 신뢰가 구축돼야 한다"며 이같은 의혹을 제기했다.

이상민 의원은 "관련 기관으로부터 자료를 받으니 경기센터 입주기업 20개 중 19개, 광주센터 16개 중 9개가 연락처조차 불명"이라며 "센터별 기업들이 허수가 아닌지 점검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미래부나 센터에 입주기업, 졸업기업에 대한 구체적 지원내용을 요구해도 공개하지 않는다"며 "뭔가를 숨기려고 하는 건지 (미래부가 발표한 성과에) 거품이 낀 것인지 오해가 작용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최양희 미래부 장관은 "예비창업, 보육, 입주 등 기업별로 여러 지원 단계가 있고 그 과정에서 주소 같은 것들이 불명확할 순 있다"며 "혁신센터의 여러 통계들에 대해 잘 살필 것"이라고 답변했다.

미래부 관계자는 "스타트업 기업들의 경우 법인설립이 이뤄지지 않아 대표번호가 개인 휴대전화 번호 등록돼 있는 경우들이 많아 공개하기 어렵다"며 "입주 기업들에 대해서도 자금 지원과 멘토링 등 내역을 제공한 바 있다"고 부여 설명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상민 "혁신센터 연락처 불명 입주기업도 있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