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스포츠 문화가 있는 날' 이벤트 27일 진행


추첨 통해 가족 5개 팀과 개인 5명 선정…롤챔스 관람 및 기념품 증정

[박준영기자] 한국e스포츠협회(KeSPA)가 7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7일 e스포츠 경기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 1월부터 문화융성위원회와 함께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확대 캠페인이다.

7월 'e스포츠 문화가 있는 날'은 '2016 코카-콜라 제로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이하 롤챔스)'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로 진행된다.

27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 e스포츠 전용 경기장에서 열리는 롤챔스에는 '문화가 있는 날' 가족 서포터석이 준비되고, e스포츠 선수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시간도 마련된다.

가족 참가자에는 20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이, 개인 참가자에게는 기계식 키보드가 선물로 증정되고 모든 참가자에게 선수들의 친필 사인 로고 티셔츠가 돌아간다.

오는 25일까지 'e스포츠 문화가 있는 날'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가족 5개 팀과 개인 5명(1인 2매까지 신청 가능)을 선정한다. 선정된 가족 및 개인은 26일에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지가 갈 예정이다.

KeSPA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가 있는 날'에 e스포츠 경기도 참여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e스포츠에 대한 문턱을 낮추고 즐거운 관람문화를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e스포츠 문화가 있는 날'이 대중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e스포츠 문화가 있는 날' 이벤트 27일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