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원미디어, 군인가정 출판단지 견학 실시


아동도서 출판사 여원미디어는 과거에 도서 지원 사업으로 인연을 맺은 군부대의 군인가정을 대상으로 파주 출판단지를 견학하는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여원미디어는 최근 경기도 파주에 있는 탄탄스토리하우스를 중심으로 '37사단 군인가족 및 자녀 초대 출판도시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솔자 2명과 32명의 군인가족이 참석했다.

여원 측은 지난해 12월부터 군부대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군인가정의 아이들에게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군인 아파트 단지 내에 간이 도서관을 건립하고, 책을 기증하는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22사단 도서관 개관을 시작으로 전방 11개 사단에 도서관 짓기 사업을 진행, 지난달에도 37사단 군인아파트 단지 내에 '늘푸른 어린이 도서관'을 개관했다.

한편 이 행사에 참가한 학부모, 아이들은 탄탄스토리하우스를 포함해 파주 출판단지 일대를 견학하고 뮤지컬 공연 관람, 컵샐러드 만들기 체험 등을 즐겼다. 또한 총 50만 권의 도서로 구성된 도서관 '지혜의 숲'을 관람하고 국내에 하나뿐인 활판 인쇄 공장을 찾아 활판 인쇄 경험을 쌓기도 했다.

여원미디어 측은 목표로 하고 있는 전방 11개 부대 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한편 다문화가정, 다자녀가정 등에 대한 지원 사업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화팀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원미디어, 군인가정 출판단지 견학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