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오디션' 소재 가상현실(VR) 게임 만든다


아이돌과 자연스럽게 감정 교감…올해 하반기 공개한다

[문영수기자] 인기 게임 '오디션'을 소재로 한 가상현실(VR) 게임이 나온다.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을 소재로 한 '프로젝트A(가칭)'을 개발 중이라고 19일 발표했다. 오디션은 2004년 서비스를 시작해 전세계 누적회원 7억명을 보유 중인 온라인 게임이다.

올해 하반기 공개를 목표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A는 오디션의 흥행 요소인 스트리트 댄스와 음악, 패션 등을 접목한 게임이다. 이용자는 게임 속 아이돌 캐릭터와 한 공간에 있는 듯한 체험을 경험하게 되며 자연스럽게 감정을 나누게 된다. 또한 실제 콘서트 무대에서 공연하는 듯한 느낌도 함께 제공한다.

한빛소프트는 보다 실감나는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VR전용 컨트롤러도 만든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프로젝트A 외에도 요리를 소재로 한 '프로젝트K(가칭)', 가상현실 공간에서 대결을 벌이는 건슈팅 게임 '프로젝트H(가칭)'까지 총 3종의 가상현실 게임을 준비 중이다.

이에 앞서 지난해 8월에는 가상현실 원천 기술을 보유한 스코넥 엔터테인먼트와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헬게이트' 지적재산권(IP)에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한 '헬게이트 VR(가칭)' 개발에 착수하기도 했다. 영어 교육용 게임 '오잉 VR'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빛소프트는 "가상현실 게임 분야를 선도하는 개발사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자체적으로 가상현실 게임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팀을 작년 하반기부터 구성했으며 올해 결실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