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멜론 삼켰다…로엔엔터 1조8천700억원에 인수


카카오 모바일 역량과 로엔 음악 서비스 시너지 기대

[성상훈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콘텐츠 플랫폼 혁신을 위해 종합 음악 콘텐츠 사업자 로엔엔터테인먼트(대표 신원수)의 지분 76.4%를 1조 8천700억원에 인수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카카오는 이번 인수가 모바일 플랫폼 경쟁력과 로엔의 음악 콘텐츠 고유의 장점을 살려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 기반을 마련하고 향후 글로벌 진출 토대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적 판단에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로엔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업계 1위인 '멜론'을 서비스하고 있는 음악 전문 콘텐츠 기업이다.

회사측은 이번 인수를 통해 카카오의 카카오의 모바일 서비스와 로엔의 음악 콘텐츠를 결합해 새로운 시장 창출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로엔 역시 기존 음악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카카오의 모바일 역량을 활용해 새로운 형태의 음악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 음악 서비스, 사용자 이용 패턴에 따른 추천 서비스, 모바일 창작 커뮤니티 제공 등 두 서비스의 확대를 통해 음악 전문 플랫폼으로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로엔측은 설명했다.

신원수 로엔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카카오와는 이미 카카오뱅크 파트너로 참여하면서 좋은 협업 관계를 만들어왔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로엔이 가진 콘텐츠 경쟁력을 더욱 키워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지훈 카카오 대표는 "음악은 한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꾸거나 전 세계 대중문화에 큰 영향을 끼칠 정도로 강력한 힘을 갖는다"며 "카카오의 모바일 플랫폼 경쟁력과 로엔이 가진 음악 컨텐츠의 결합을 통한 무한한 시너지 창출로 글로벌 진출을 위한 좋은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는 로엔 인수를 위한 자금확보를 위해 로엔의 기존 대주주인 스타 인베스트 홀딩스 등을 상대로 유상증자를 통해 7천500억원의 자금을 확보하고 나머지 금액은 자체 보유 현금과 인수금융을 활용할 계획이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멜론 삼켰다…로엔엔터 1조8천700억원에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