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알약 '랜섬웨어 차단' 기능 추가


일반 사용자용 버전에 우선 적용…기업용 제품도 업데이트 예정

[김국배기자] 백신 프로그램 '알약'을 제공하는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가 '랜섬웨어 차단' 기능을 추가한 알약 공개용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랜섬웨어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나 주요 자료를 암호화해 이용하지 못하게 하고 암호 해제를 대가로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코드를 말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알약은 현재까지 알려진 대부분의 랜섬웨어 공격을 감지해 사전에 방어할 수 있어 랜섬웨어 감염 피해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새롭게 추가된 랜섬웨어 차단 기능은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알약 공개용 버전에 우선 적용됐으며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품을 업데이트하거나 공식 홈페이지(http://www.alyac.com)에서 최신 버전을 내려받아 설치하면 된다.

이른 시일 내 기업용 알약 제품에도 ‘랜섬웨어 차단’ 기능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스트소프트는 랜섬웨어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특별 페이지도 알약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열었다.

이스트소프트 김준섭 보안SW사업본부장은 "랜섬웨어 감염 피해를 확실히 예방하기 위해서는 알약과 같이 랜섬웨어 차단 기능이 있는 백신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최신 보안 업데이트 유지, 중요 자료 백업 등의 보안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알약 '랜섬웨어 차단' 기능 추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