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미세먼지' 공습에 공기청정 상품 '불티'


황사 마스크 판매량 전년比 18.5배…관련 상품 편성 확대

[장유미기자] '봄철 불청객'으로 불리는 황사와 미세먼지가 올해는 이례적으로 가을철인 10월에 한반도를 뿌옇게 뒤덮으면서 미세먼지 관련 상품들을 찾는 이들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CJ오쇼핑에 따르면 CJ몰에서 미세먼지가 극심했던 지난 20일부터 3일간 '네뜨레 KF94 황사방역 마스크'가 약 7천400여 개 판매됐다. 이는 지난해 10월 한 달간 매출보다 18.5배 높은 수치다.

또 실내 공기 정화를 위한 공기청정기 또한 매출액이 전년 10월 보다 270%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CJ오쇼핑은 마스크, 공기청정기 등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켜줄 '미세먼지 극복 상품'의 TV 방송 편성을 전년대비 25% 확대하고 관련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처럼 유통업계에서 10월에 공기청정기 등 미세먼지 관련 상품 판매에 총력을 기울이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통상적으로 TV홈쇼핑에서는 황사가 잦은 봄이나 환기가 어려운 겨울에 공기청정기를 집중 편성했었다. 하지만 올해는 가을철 미세먼지의 공습이 강하게 나타나 공기청정기 방송을 예년보다 약 2주 앞당긴 10월 중순부터 시작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J오쇼핑은 '미세먼지 극복 상품'의 인기를 이어나가기 위해 공기청정기와 침구 청소기, 막대 걸레 등 관련 상품의 편성을 확대했다.

먼저 미세먼지 관련 대표 상품인 공기청정기를 오는 27일부터 3일간 연속 방송한다. 27일에는 미세먼지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알려주는 '쿠쿠 초 미세 먼지 제로 공기청정기'를 오후 6시 40분에 방송하며 다음 날인 28일 오후 5시 40분에는 자동으로 실내 습도와 공기 질을 관리해주는 '코웨이 스스로 살균 가습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

실내로 유입된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없애 줄 각종 청소용품도 준비됐다. 미세먼지로 더럽혀진 집안 구석구석을 편하게 닦을 수 있는 '3M 올 터치 막대걸레 세트'를 28일 낮 12시 40분에 방송하며 29일 오후 3시 40분에는 피부와 직접 접촉하는 침구의 먼지 및 진드기를 제거해주는 '아토케어 침구 청소기'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TV홈쇼핑뿐만 아니라 모바일 CJ몰에서는 '경보! 미세먼지 극복 상품 총 출동' 기획전을 열고 최근 외출 필수품으로 부상한 황사 마스크와 가습기, 손 세정제, 미니 네블라이저 등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CJ오쇼핑 신희권 TV편성팀장은 "통상적으로 가을은 미세먼지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많지 않은 계절"이라며 "하지만 최근 중국발 고농도 미세먼지 현상이 계절을 막론하고 나타나고 있으며 이 같은 현상이 2030년까지 계속될 것으로 전망돼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