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스마트TV로 33개 무료채널 즐긴다


CJ E&M·EBS와 협력, 'TV PLUS' 9월 세계 첫 출시

[박영례기자]삼성전자가 스마트TV 콘텐츠 확대에 힘을 싣고 있다. CJ E&M, EBS 등과 협력, 인터넷 연결만으로 시청할 수 있는 33개 무료 채널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올해 출시한 모든 스마트 TV에 자체 운영체제(OS)인 타이젠을 적용한 삼성전자는 지난 7월 야구, 연예, 뉴스 등을 제공하는 부가정보에 이어 이번 무료 채널까지 다양한 스마트 TV 전략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어 주목된다.

6일 삼성전자는 인터넷 연결만으로 33개 채널을 추가로 볼 수 있는 스마트 TV 콘텐츠 서비스인 'TV PLUS'를 이달 중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TV PLUS는 앱을 검색하고 프로그램을 고르는 등의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도 리모콘으로 공중파 채널을 선택 하듯이 500~600번 대로 번호가 부여된 영상 콘텐츠 채널을 시청할 수 있게 한 스마트 TV 서비스이다.

삼성전자는 CJ E&M, EBS 교육방송과 협력하여 예능, 뷰티, 여행, 드라마, 쿡방, 교육 등 풍성한 콘텐츠를 'TV PLUS'에 담아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로써 시청자들은 삼시세끼 채널, 슈퍼스타K 채널 등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한번에 이어보는 것도 가능하고 tvN 예능인 '수요미식회'에서 방영된 맛집 등 특정 주제별 채널도 즐길 수 있다.

SUHD TV를 비롯한 2015년 스마트 TV 구매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TV PLUS'는 별도의 가입 절차나 앱 설치 없이 스마트 TV를 인터넷이 연결된 랜선이나 와이파이에 무선으로 연결하기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달 중 관련 소프트웨어가 자동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TV PLUS에서 볼 수 있는 예능채널은 '삼시세끼' 채널을 비롯해, 'SNL 코리아6', '너의 목소리가 보여' 등이 있으며 뷰티 채널은 '더 바디쇼', '겟잇뷰티2015' 등이 제공된다.

또 전체 에피소드가 24시간 방영되는 드라마 채널로 '미생', '응답하라 시리즈' 등을, 이외에도 '수요미식회', '한식대첩2' 등 최근 인기있는 쿡방은 물론 EBS 수능특강 국어, 영어, 수학 방송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케이블 TV와 IPTV 사용자의 경우 삼성 스마트 TV의 첫 화면인 스마트 허브나 외부 입력 메뉴에서 'TV PLUS'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 VD 사업부 이원진 부사장은 "보고 싶은 영상을 TV에서 쉽게 볼 수 있게 한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 TV 서비스"라며 "스마트 TV를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스마트TV로 33개 무료채널 즐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