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성 재취업 경쟁력, 보육교사 학점은행 과정 눈길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 보육교사 종합반 과정 4월 7일 개강

많은 여성들이 임신 및 출산, 육아 등을 이유로 회사를 그만두게 되면서 경력 단절을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경력단절여성(이하 경단녀)들을 위한 다양한 재취업 프로그램이 마련되고 있지만, 나이 또는 학력 제한에 발목을 잡혀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도 있다.

취업경쟁력을 높이고 싶다면 전문 자격증이나 학위 취득을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에 취업과 창업 모두 가능한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과정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또한 학점은행제의 경우 이러한 자격증 및 학위 취득에 드는 경제적∙시간적 부담을 줄일 수 있어 학습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가운데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이 4월 개강 소식을 알림과 동시에 여러 가지 학습혜택을 제공하고 나서 눈길을 끈다.

유비온 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으로 보육교사를 포함해 사회복지사, 경영학 등의 과정을 운영 중이다.

4월 7일에 개강하는 유비온 보육교사 종합반은 수강료 할인혜택을 적용, 학생들은 과목당 6만원만 지불하면 된다.

또한 보육 관련 민간자격증 5종(상담심리사, 미술상담심리사, 학교폭력상담사, 방과후지도교사, 자기주도학습전문가)의 무료 수강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유비온 관계자는 "최근 전문 보육교사 양성에 대한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어, 앞으로 보육교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더욱 개설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어 "본 교육원에서 4월 개강을 맞아 다양한 학습혜택을 준비한 만큼, 평소 보육교사나 사회복지사에 관심있던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비온은 학점은행 교육기관 최초로 모바일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선보여 수강생들의 학습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스마트러닝 서비스는 PC강의를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에 동일하게 제공하는 것으로, 이동이 잦은 학생들은 이를 통해 모바일 출석인정, 실시간 진도반영 외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4월 보육교사 종합반 신청 및 자세한 교육일정 확인은 유비온 홈페이지(www.ubion.co.kr)에서 가능하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성 재취업 경쟁력, 보육교사 학점은행 과정 눈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