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혁신센터 부지 선정 및 건립 본격화


본사 임원 방한해 혁신센터 건립 후보지 현장 방문

[이부연기자]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는 '디자인씽킹혁신센터(AppHaus)' 건립을 위해 SAP 최고 디자인 책임자(Chief Design Officer, CDO) 사무엘 옌(Samuel Yen)이 방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사무엘 옌 SAP CDO는 하소 플래트너(Hasso Plattner) SAP 창업주가 지난 9월 방한 당시 발표한 디자인씽킹혁신센터의 건립 후보지를 현장 방문하고, 정부 관계자를 만나 혁신센터의 추진 경과와 향후 계획을 논의할 예정이다.

사무엘 옌 CDO는 디자인씽킹을 활용해 제품의 혁신과 개발을 이끄는 SAP 본사 소속의 최고 디자인 책임자다. 현재 SAP의 모든 제품 군의 UI 부문의 구현 및 설계를 총괄하고 있으며, 독일SAP 혁신센터를 선두 지휘한 인물이다.

SAP는 지난 9월 선진 문제해결 방법론인 디자인씽킹과 빅데이터 플랫폼인 SAP 하나(HANA)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 스타트업, 공공기관의 혁신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 및 국내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기여하는 디자인씽킹혁신센터 건립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SAP는 사무엘 옌 CDO의 방문 이후, 내년 1월 또 다시 본사의 시설총괄조직을 한국에 파견할 예정이다.

SAP에 따르면 디자인씽킹혁신센터의 부지는 성남, 판교 등 후보지를 검토해 내년 상반기 중으로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