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朴대통령 "창조경제가 우리의 미래"


"창조경제 모호하다는 평가, 들어오지 않은 사람들 이야기"

[채송무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7일 창조경제박람회에 참가해 '창조경제가 우리의 미래'라고 역설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4 창조경제박람회 개막식'의 축사를 통해 "최근 우리 경제 상황을 보면 수출 경쟁력 약화로 기업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이런 상황은 세계경제가 직면한 새로운 환경"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세계가 저성장의 무기력한 상황에서 탈출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성장 엔진을 찾아야 하는데 그 답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신기술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창조경제"라며 "정부도 우리 경제의 패러다임을 창의와 혁신에 기반한 창조경제로 탈바꿈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왔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해 오픈한 창조경제 타운은 멘토링과 사업화 지원 연계를 통해 이제는 국민 개개인의 아이디어가 실현되도록 하는 범국민 아이디어 플랫폼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정부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상 지원을 바탕으로 '창업→성장→회수→재투자'의 과정이 선순환하는 벤처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역점을 둬왔다"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누구든지 기술력만 있으면 담보나 보증 없이 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기술 금융을 활성화시키고 있다"며 "특히 중소벤처기업이 창업 초기 단계부터 지원받을 수 있도록 자금 조달 환경을 융자에서 투자 중심으로 전환해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창업가들의 발목을 잡지 않도록 하고 있다"고 했다.

이와 함께 박 대통령은 "창조경제의 가시적인 성과가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박 대통령은 "국제사회도 G20 정상회의에서 창조경제와 규제개혁을 핵심으로 하는 우리의 경제혁신3개년 계획을 G20 국가 성장전략 중 최고로 평가하고 창조경제를 세계 경제가 나갈 대안으로 주목했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일각에서는 창조경제가 모호하다. 방향이 잘못됐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있는 것으로 알지만 그것은 창조경제의 문을 열고 들어오지 않은 사람들의 이야기"라며 "여러분과 세계의 평가야말로 창조경제가 우리의 미래라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대통령은 "정부는 창조경제의 불길이 대한민국 전체로 확산되고 벤처 성공신화가 줄을 이어 탄생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며 "기술 중심, 투자 중심의 창조금융 시스템을 확고히 정착시키고, 혁신과 융복합을 가로막는 규제를 강력하게 혁파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朴대통령 "창조경제가 우리의 미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