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가 제2의 경쟁력으로 자리잡게 되면서 업무와 비즈니스 능력을 돋보이게 하려는 목적으로 남자코성형을 진행하는 남자들이 많다.
그만큼 성형외과에서도 남자들의 코 성형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코수수을 할 때 자신이 더 멋져지기 위해서가 아닌 기존에 갖고 있는 어색한 이미지를 바꾸려 수술을 한다 못생겨서 수수술 하는 것이 아닌 외모개선의 목적으로 코 수술을 하는 사람이 그만큼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여자의 외모를 결정짓는 게 눈이라면 남자의 외모를 좌우하는 건 코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다. 쌍꺼풀의 유무는 남자의 생김새에 큰 영향이 없지만 콧대가 높고 낮 고는 남자다운 얼굴을 좌지우지하는데 큰 영향을 준다.
남자 코는 여자 코에 비해서 피부가 두껍고 콧등이 여성보다 넓은 점들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수술방법과 보형물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보통 남자들의 코는 피부가 두꺼워서 단순한 방식으로 보형물만 얹을 경우 코끝이 더 크고 둔해 보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코성형을 진행할 때는 코끝을 뭉툭하게 만드는 지방과 조직을 제거한 뒤 넓게 벌어진 코끝이 연골을 함께 묶어서 코끝 자체의 부피를 줄여준다.
올래성형외과 홍기석 원장은 " 남성은 여성과 미적 기준도 다르고 코 모양도 조금 다르기 때문에 곡선의 코가 잘 어울리는 여성과 달리 미간에서부터 코끝까지 시원하게 뻗은 직선코가 남성적인 매력을 훨씬 잘 살려주기 때문에 자연스러우면서도 개성을 지닌 콧대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남자코성형을 할 때 주의할 점이 몇 가지 있다. 아무래도 여자와 남자의 비율로 따지자면 아직은 여자가 비율이 높다.
그러므로 남자코성형을 많이 다뤄본 경력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며 안전시스템이 뒷받침 된 병원에서 남자코성형을 받아야 멋지고 세련된 코가 완성될 거라 생각한다.
홍기석 원장은 " 남자코성형을 생각하시는 대다수의 분들은 낮은 콧대를 가진 분들이 많으며 그 외에도 매부리코, 휘어진 코, 복코 등 개개인의 코 모양에 따라서 수술 방법과 수술 후의 경과도 다르기 때문에 남자코성형"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에서 충분히 상담을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생활경제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