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새차를 구입전 브랜드와 디자인, 성능, 가격을 꼼꼼히 알아보고 구매한다. 브랜드와 디자인, 성능은 구매자가 인터넷으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어 선택에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자동차견적은 꼼꼼히 알아봐도 각 딜러마다의 할인율 차이로 최적의 가격을 받기가 쉽지 않다.
최근 전국 최초로 전국의 다양한 자동차 딜러와 소비자를 연결시켜주는 가격비교 전문 업체가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전국최초 자동차 가격 비교 전문 업체인 ‘카프라이스’는 최초로 자동차 입찰방식 시스템을 도입해 최저가 시스템을 타이틀로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다. 카프라이스는 신차, 중고차, 장기 렌트카 등 다양한 상품을 구성해서 소비자에게 최저가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카프라이스의 방식은 소비자가 구입차량정보를 등록하면 전국의 딜러가 제한된 시간 내에 입찰방식으로 견적을 제시하게 된다. 견적제시시간 종료 후 견적제시에 참여한 딜러 중 최저가를 제시한 딜러가 자동시스템에 의해 선정이 되고 해당 딜러가 고객에게 연락을 하면 견적서를 통해 상담을 진행 한 후 차량을 구입하면 된다.
카프라이스 관계자는 “이번 최저가 입찰방식시스템을 통해 신차구입 최저가 구매에 제대로 된 거래가 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신차와 중고차 거래 이외에도 장기 렌트카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장기 렌트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카프라이스(http://www.carprice.co.kr)의 최저 입찰방식 시스템에 대한 정보 및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전용 쇼핑몰 카프샵을 운영과 함께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