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이스북, 전세계 인터넷 보급위해 랩 설립


인터넷 접속 신호 송출하는 무인기 개발 중

[정은미기자] 페이스북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인터넷을 보급하기 위한 인터넷오알지(Internet.or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커넥티비티 랩(Connectivity Lab)을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저커버그에 따르면 커넥티비티 랩은 영국 무인항공기 개발업체 아산트라, 미항공우주국 나사의 제트 추진 연구소 및 에임스 리서치 센터, 그리고 미국 국립 광학천문대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현재는 인공위성과 무인항공기를 활용해 인터넷 사용이 제한적인 격오지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에게 인터넷 접속 신호를 송출하는 신기술을 개발 중이다.

커넥티비티 랩의 발족과 더불어 인터넷오알지가 필리핀과 파라과이에서 이뤄낸 성과 역시 공개했다. 작년 한 해 동안 현지의 이동통신사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무선 데이터를 보급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현지 주민 300만명에게 인터넷을 보급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저커버그 최고경영자는 "지구상의 모든 인류가 제약 없이 저렴한 가격에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매우 흥분되고 뜻 깊은 일"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오알지 공식 블로그(http://internet.org/press/announcing-the-connectivity-lab-at-facebook)와 페이스북 뉴스룸 (http://newsroom.fb.com/news/2014/03/announcing-the-connectivity-lab-at-facebook/)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스북, 전세계 인터넷 보급위해 랩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