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윈도 탑재 조립 컴퓨터 판매


이엑스코리아와 공동 기획해 자녀 학습용으로 적합한 맞춤 PC 출시

[장유미기자] 쿠팡이 컴퓨터 전문 중소기업 이엑스코리아와 공동 기획해 자녀의 학습용으로 적합한 '켜고 바로 쓰는 우리 아이 맞춤 PC'를 판매한다.

이번 상품은 새 학기를 맞아 자녀들의 학습용 컴퓨터를 마련하고자 하는 부모들을 위해 준비한 것으로, 쿠팡은 이엑스코리아와 장기간 협의를 거쳐 정품 윈도와 한글 오피스를 탑재한 실속형 조립 컴퓨터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 컴퓨터는 문서 작성 및 웹서핑, 동영상 강의 시청 등 학습에 필요한 기본 기능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으로, 큰글씨 한글 키보드를 함께 제공해 컴퓨터를 처음 사용하는 아이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윈도뿐 아니라 한글 오피스 제품이 탑재돼 조립 컴퓨터임에도 불구하고 구매 후 즉시 사용 가능하다. 반면, 기존의 조립 컴퓨터는 운영 체제가 탑재되지 않은 것이 대부분으로, 이용자가 별도의 운영 체제를 구입, 설치해야 한다.

해당 상품은 6일부터 3월 말까지 선보이며, 사양에 따라 39만9천원~57만5천원에 판매된다.

쿠팡 조성현 가전디지털 실장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중소기업 상생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특히 한글과컴퓨터사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정품 오피스를 탑재한 양질의 조립형 PC를 출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