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라식수술은 각막절편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각막손상을 피할 수 없었으며 이 과정에서 시신경들의 손상으로 수술 후에 눈이 건조해지는 안구건조증에 노출될 확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각막절편을 만든 후 들어 젖힌 후 레이저로 시력교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라섹에 비해 건조증이 많이 생길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며, 각막절편이 만들어진 후 다시 덮기 때문에 다소 충격에 약할 수 있었다.

또한 라섹수술은 각막상피를 제거한 후 시력교정이 진행되기 때문에 각막상피가 재생되는 과정에서 심한 통증을 유발하며 최소4일에서 많게는 일주일정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이 회복 기간 중에는 눈을 뜰 수 없을 만큼 시리고 계속해서 안약을 점안해야 통증이 완화되기 때문에 세안이나 일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다.
하지만 릴렉스스마일라식은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고 각막실질에만 직접레이저를 조사하는 방법으로 교정할 시력의 각막실질만을 분리해낸다. 이로 인해 기존라식수술은 약20mm의 각막절개가 필요한 반면 릴렉스스마일라식은 1/8인 3.5mm의 절개만이 필요하여 각막신경의 손상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 안구건조증 걱정 없이 시력교정술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 라섹수술처럼 각막 상피를 제거하는 것이 아니고 최소부위만을 절개하여 조사하기 때문에 라섹수술시에 동반되었던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다.
길게는 일주일이상을 시림 현상과 통증에 시달려야 했던 라섹에 비해 스마일 라식은 수술 후 통증이 몇 시간 내에 완화되며 다음날부터는 일상적인 생활이 가능해졌다.
릴렉스 스마일라식이 안구건조증을 최소화 할 수 있고 라섹보다 통증이 덜하고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른 것은 사실이지만 시술 시스템이나 조건자체가 까다롭기 때문에 많은 병원에서 시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 시술은 독일에서 개발된 VISUMAX라는 펨토초레이저 장비로만 수술을 할 수 있으며, 시술 자격 조건도 따로 검증을 통해 부여된다.
삼성아이센터안과 허달웅 원장은 “이 수술은 안구건조증을 크게 줄여줄 수 있는 수술임에 틀림 없다”며, “하지만 VISUMAX장비로 비쥬라식수술을 200안 이상 집도하고 플렉스수술을 100안 이상 집도해야만 자격이 부여되기 때문에 시술 병원 선택 시 꼼꼼하게 살펴야 된다”고 전했다.
허달웅원장은 릴렉스스마일라식과 관련해서 국내유일 스마일라식베스트스킬써전 (Best skilled surgeon in ReLEx smile) 로 선정되었다. 이와 함께 삼성아이센터안과 또한 스마일라식베스트퀄리파이드센터(Best Qualified ReLEx smile Surgery Center)로 선정되어 시술 자격을 갖춘 것으로 알려진다.
/생활경제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