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USN융합협회-농림수산식품정보원 ICT 융복합 사업 협력


농식품 ICT 융복합 서비스 확산을 위한 사업 협약 체결

[김관용기자] 한국RFID/USN융합협회(회장 김홍진)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과 농식품 ICT 융복합 서비스 확산을 위한 사업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농식품 분야 ICT 전담기관과 ICT융합 기업 단체간의 전략적 협력을 바탕으로 ICT를 통한 농식품 분야 경쟁력 제고를 위해 추진된 것으로 앞으로 두 기관은 농식품 분야 ICT융복합 서비스 발굴 및 추진, 표준화 제정, 융합 확산을 위한 홍보 및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농식품 융복합 서비스 응용분야를 제시하고 한국RFID/USN융합협회는 이를 추진하기 위한 기술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한국RFID/USN융합협회는 농식품 ICT융복합 제품 및 서비스 표준을 개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해당 제품과 서비스를 농식품 분야에 적용할 예정이다.

김홍진 한국RFID/USN융합협회 회장은 "양 기관의 다양한 정보 교류와 협력 활동을 통해 농식품 ICT 융복합 사업의 조기 확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영효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원장은 "농식품 ICT융복합 촉진을 통해 농업 생산성 향상과 농업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ICT융복합 모델 확산사업의 실행기관으로 2017년까지 2천249억원을 투입해 7천여 농가에 보급할 예정이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