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를 사야 할 네 가지 이유' 한국證


현 주가 저렴, 주가 안정성 높아…수급 개선에, 주가 반등 가능성도

노근환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우선 삼성전자의 현재 주가가 기업가치에 비해 매우 저렴한 수준이라고 봤다.

올해 예상실적 기준 삼성전자의 PER(주가수익배수)은 7.4배(컨센서스 기준)로 시장 PER 10.8배에 비해 30% 이상 할인 거래되고 있으며, 증시의 10개 섹터 중에서 삼성전자보다 PER이 낮은 업종은 없다는 설명이다.

또 밸류에이션이 상장 이래 가장 낮은 수준인 데다, 반도체/휴대폰/디스플레이를 생산하는 글로벌 경쟁업체들과 비교해도 삼성전자의 밸류에이션은 가장 저렴하다고 지적했다.

노 애널리스트는 이어 "삼성전자는 경기에 따라 주가가 급변하는 경기민감주이자 실적 변동성이 가장 크다고 알려진 IT하드웨어에 속해있지만, 지난 10여년간 섬성전자의 실적과 주가는 이를 무색하게 한다"고 전했다.

▲2000년부터 13년 동안 삼성전자는 한 번도 적자를 내지 않았고 ▲실적변동성도 코스피200 기업중 가장 안정적인 기업 상위 25%에 속해있으며 ▲주가 변동성도 전체 종목 평균보다 낮아 주가가 가장 안정적인 기업 상위 10% 이내에 포함된다고 파악했다.

노 애널리스트는 수급 상황이 호전되고 있다는 점에도 주목했다. 뱅가드펀드의 매도물량과 버냉키쇼크가 겹치며 상반기에는 외국인 매도가 거셌지만, 7월 이후에는 아시아에서 한국시장만 순매수를 하며 방향을 바꿨다는 것이다. 이는 외국인 수급변화의 가장 수혜주 중 하나인 삼성전자에 호재라는 설명이다. 실제로도 8월부터 외국인은 삼성정자를 순매수중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삼성전자 주가는 '기대-우려-안도'의 흐름을 거치고 있다고 진단했다. 노 애널리스트는 "이익이 증가하는 기업은 이익이 급증하는 구간에서는 주가가 오르다가 증가율이 둔화되면 성장 정체 및 이익 정점에 대한 우려로 주가가 이익 증가만큼 오르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올해 삼성전자가 이런 패턴을 보였다"고 풀이했다.

그러나 삼성전자의 3~4분기 실적이 시장의 우려보다 견고할 경우, '기대-우려-안도'의 과정에 따라 주가가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를 사야 할 네 가지 이유' 한국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