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손안의 주치의 Q-케어, 만족도 99.9%"


당뇨, 고혈압도 이제 스마트폰으로 관리

[허준기자] KT(대표 이석채)는 혈압·혈당 관리 솔루션인 'Q-케어'에 대한 시범사업 결과 만성질환자의 99.9%가 만족감을 표했다고 4일 발표했다.

Q-케어 서비스는 KT와 경기도, 질병관리본부, 퀄컴이 함께 협력해 만든 IT 기반 혈압·혈당 관리 솔루션이다. 당뇨병, 고혈압 등 만성질환자가 웹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KT에 따르면 2011년부터 올해 초까지 약 2년 동안 경기도 광명, 안산 보건소 30~64세 당뇨 환자 680명을 대상으로 Q-케어 서비스를 시범 적용한 결과 참가자의 99.9%가 서비스에 만족감을 드러냈고 참가자의 70.9%가 당화혈색소 수치 감소세를 보였다.

특히 KT는 Q-케어 서비스를 이용한 환자들의 식이요법 실천율은 서비스 전보다 4배 이상 증가했다. 당뇨병 환자들이 잘 관리해야 하는 당화혈색소 지속 조절률도 80.3%에 달해 식습관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KT 종합기술원 안기환 상무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치료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IT와 의료 서비스가 융합된 Q-케어 서비스를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지난해 7월 연세의료원과 의료-ICT 융합사업 전문 합작사 '후헬스케어'를 설립해 환자상태를 언제 어디서나 체크할 수 있는 e-헬스 서비스를 상용화하고 중소병원 대상 병원정보시스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손안의 주치의 Q-케어, 만족도 99.9%"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