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삼성보다 먼저 美 OLED TV 시장 공략


22일 미네소타 베스트바이서 출시, 2주간 예판 진행

[박웅서기자] LG전자가 곡면 올레드(OLED) TV를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 국내 시장에 이어 해외에서도 삼성전자보다 발빠른 움직임이다.

22일(현지시간) LG전자(대표 구본준)는 미국 미네소타주에 위치한 베스트바이 매장에서 출시 행사를 열고 곡면 올레드 TV(모델명: 55EA9800) 출시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베스트바이 VIP 고객 및 기자단이 대거 참석해 제품을 직접 체험했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미국 전역 베스트바이 매장에서 2주간 예약판매한 후 순차적으로 배송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지난 5월 올레드 TV 최초로 'THX 디스플레이' 인증을 획득하며 화질을 인정받은 바 있다. THX는 TV, 영화관, 홈시어터 등 영상 및 음향 규격인증제도로 영화감독 조지 루카스가 설립한 '루카스 필름'에서 1983년에 개발했다.

LG 곡면 올레드TV는 이외에도 TUV와 VDE 등 다수의 해외 유수 인증 기관으로부터 2D 및 3D 화질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지난 3월에는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LG 곡면 올레드 TV는 시청자의 눈에서부터 화면 중심부와 측면까지의 각 거리가 동일해 '외곽부 인지도 감소 현상'을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아이맥스 영화관처럼 편안하고 몰입감 높은 시청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TV가 공중에 떠있는 듯한 효과를 주는 '투명 크리스탈 스탠드'와 필름 형태의 투명 '클리어 스피커'는 화면을 제외한 시청에 방해되는 모든 시각적 요소를 최소화했다.

LG 곡면 올레드TV의 미국 출시 가격은 1만4천999달러다.

LG전자 미국법인장 박석원 부사장은 "화질과 디자인에서 기존 TV와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개념의 시청 경험을 미국 소비자들에게 선사하게 됐다"며 "UHD TV와 곡면 올레드TV로 북미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 선두 입지를 굳건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삼성보다 먼저 美 OLED TV 시장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